세종공주축협, 태영건설, 포스코케미칼 등
‘여민락콘서트’및‘여민락공익펀드’등 세종시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사업에 활용

세종공주축협(조합장 이은승), 태영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이재규), 포스코케미칼(대표이사 민경준) 등 3개사는 3일 세종시청 5층 접견실에서 세종시문화재단(이사장 이춘희)에 문화예술후원금을 전달했다.

문화재단 이춘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문화메세나 활동에 참여해 준 세종공주축협과 태영건설, 포스코케미칼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소정면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에 음극재2공장을 건설 중이며, 후원금 2천만원은 오는 11일(수)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60분간 진행되는‘크리스마스 여민락콘서트 with 웅산밴드’에 사용할 예정이다.

태영건설은 세종시 6-4생활권 등의 건설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후원한 1천 5백만원은 세종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세종공주축협은 2017년부터 3년째 지속적으로 문화메세나 후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후원하는 1천만원은 세종시 특성에 부합하는 문화콘텐츠 개발과 지역 청년?신진 예술가 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여민락 공익펀드’에 쓰인다.

‘여민락 공익펀드’는 현재 선정심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심의 결과에 따라 지원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세종시문화재단 문화메세나 후원 관련 문의는 전화(044-850-0562)로 하면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공주축협 이은승 조합장
이춘희 세종시장, 태영건설 박영하 총무팀장
이춘희 세종시장, 포스코케미칼 정대헌 음극소재실장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