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간호보건대학 학생들은 3D영상으로 인체의 각각의 층을 사실적으로 관찰하거나 실습할 수 있게 됐다.

심장충격기 전문 제조·판매업체인 ㈜씨유메디칼시스템 나학록 대표이사는 20일 공주대를 방문하여 7,700만원 상당의 3D 인체 가상해부 영상장비‘아나토마지 테이블’을 기증했다.

기증된 아나토마지 테이블은 인체의 해부도를 3D영상으로 재현하는 실험실습기자재로서 손가락 터치나 기존의 마우스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하여 쉽게 사용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장비이다.

이 장비는 인체의 각각의 층을 사실적으로 보여주고 3D 영상을 통해 절개하여 관찰하거나 실습하는 등 학생과 연구원이 보고자하는 특정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어 보건의료와 응급구조학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대학교 간호보건대학(학장 이재형)은 11월 20일 총장접견실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이재형 학장(임상시뮬레이션센터장), 응급구조학과 교수, 학생과 ㈜씨유메디칼시스템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

원성수 총장은“고가의 실험실습기자재를 대학에 기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학생들이 보건의료 및 응급구조학 연구와 발전을 통해 다양한 분석으로 연구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임상시뮬레이션센터 이재형 센터장은‘인체 해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간호보건대학 학생들의 학습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미래보건인재 양성의 산실로 웅비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덧붙였다.

한편, ㈜씨유메티칼시스템은‘생명을 살리는 기업’이라는 정신 아래 의료장비인 심장충격기를 전문으로 제조하여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