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송초등학교(교장 박돈서)는 18일 교내 석송교훈관에서‘2019학년도 2학기 석송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하면서 수업공개, 학부모교육과 체험활동,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를 함께 운영하는 콜라보행사를 가졌다.

이날 실시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년별 수업공개와 학부모 청렴 연수를 시작으로 2학기 교육과정 안내,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교육,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공교육 정상화법 연수 등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제공의 시간이 되었다.

한편 공주 친환경학교급식 농축산물생산자 협동조합 주관으로 공주 로컬푸드 식재료 전시와 공주산 현미 쌀강정, 공주산 블루베리 수제요구르트, 공주밤 인절미 시식 행사를 가졌다.

이를 통해 지역 친환경·우수 식재료의 소비 활성화와 생산자·소비자간 소통이 강화되었고, 급식에 사용되고 있는 공주산 식재료 전시는 학교급식의 직접적인 수혜자인 학생 및 학부모들이 학교급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점심 급식공개 이후에는 학부모 도자기 공예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이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사절판 도자기 그릇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함박 웃음꽃을 피우며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콜라보 행사는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자녀의 2학기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녀들에 대한 정보를 교사와 학부모가 서로 공유하고 신뢰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였다.

박돈서 교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 협력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심신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