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17일 백제문화제 주요현장점검
공주시, 17일 백제문화제 주요현장점검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9.09.18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섭, “제65회 백제문화제, 성공적인 축제로”

제65회 백제문화제 개막을 10여일 앞둔 17일 오후 3시 40분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금강신관공원행사장 현장점검을 했다.

이날 점검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손권배 부시장, 국·단장, 담당관, 실‧과장 등 50여명의 간부공무원들과 대행사 등 현장 실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공주시홍보관, 도자문화전시관, 주무대, 부교, 웅진판타지아, 고마촌, 미르섬 꽃 식재, 백제별빛정원, 부교, 매표소, 제2부교, 소방체험관, 백제플레이존, 웅진골 맛집, 농·특산물 판매장 등 주요 행사장을 돌며 설치 현황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논의했다.

그리고 그동안 공산성을 배경으로 했던 주무대를 금강철교 쪽으로 옮김에 따라 관객들이 공연을 관람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객의 눈높이에 맞게 주 무대를 배치, 관람에 지장이 없도록 꼼꼼히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관행 공주시 관광과장은 이날 “이번 현장점검에서 도출된 사항들은 재점검을 통해 개선하는 한편 오는 24일 제2차 현장점검을 실시해 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제65회 백제문화제가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시설을 점검,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제65회 백제문화제에서는 공주시홍보관(브랜드홍보관)을 구축, 고마곰과 공주를 활용한 미디어윌, 체험존, 판매존, AR바이크존, 인터렉티비존 등을 설치, 즐기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백제등불향연은 공산성 유등과 무령왕, 왕비, 백제인면조, 백제복식유등, 해외교류국 상인 유등 등을 새롭게 연출하고,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그리고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설치되는 백제플레이존에서는 AR/VR체험 및 백제역사체험과, 문화공연, 백제역사 방 탈출게임 등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마련했다.

미르섬에는 해바라기, 핑크뮬리, 야생화, 코스모스, CI 국화단지 등을 심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제65회 백제문화제는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 를 주제로 28일 공주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행사장 배치도
행사장 배치도
핑크뮬리가 식재된 미르섬에서 관광객이 사진을 찍고 있다.
핑크뮬리가 식재된 미르섬에서 관광객이 사진을 찍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