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 경영포럼 개최
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 경영포럼 개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8.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SEVICO)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KNU기업경영연구소(소장 장석인 교수)는 23일 인문사회대학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전문가와 사회적기업 경영인 그리고 학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SEVICO) 경영포럼’에서 “충남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 및 사례 고찰”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포럼에서 충남 금산의 ‘들락날락 협동조합’ 박성연 이사장은 청년층의 사회적경제의 관심과 열정을 이끌어내어 창업 인큐베이팅, 청년정책 거버넌스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통한 사회적가치실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충남 논산의 ‘㈜혜강공예’ 유혜자 대표는 한지공예와 칠보공예 및 디지털공예를 통한 전통생황용품들을 현대인의 삶 속에서 재생산해 낼 수 있고, 이를 통하여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해양대학교 윤대혁 교수와 산업진흥원 임상호 원장은 사회혁신과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이야기하면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포럼에서 지정 토론자인 대전대학교 박계홍 교수, 충남도청 정원춘 자치행정국장(전 충남 보령시 부시장), 부산가톨릭대학교 송경수 교수, 한남대학교 허찬영 교수 등은 사례발표 기업의 경영상의 문제점과 어려움 등을 언급하면서 청년층의 사회적경제 참여를 통한 충남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방향 제시 및 충남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깊이 있는 토론을 하였다.

2017년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중점연구소로 지정된 공주대학교 KNU기업경영연구소는 정기적으로 사회적경제 및 사회혁신기업경영에 대한 학술대회 및 포럼 등을 개최하여 학문적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향하고 있으며 나아가 충남지역 사회적경제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