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석송초, 여름방학 현악캠프 운영
공주 석송초, 여름방학 현악캠프 운영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9.08.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지역 초등부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한 석송초등학교(교장 박돈서)는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방학중 현악캠프를 실시했다.

각 교실에서는 오전부터 파트별로 나뉘어 강사들과 집중적인 연습을 하고 오후에는 다 같이 모여 합주를 했다. 떠들며 장난치다가도 악기만 들면 악보에 집중하는 학생들의 눈빛이 열정으로 가득했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큰 규모의 정기연주회를 펼치고 있는 석송초는 학생 전원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학생 전체가 유치원부터 체계적인 1:1 레슨을 통해 저마다 뛰어나 클래식 악기 연주실력을 자랑한다.

석송초 오케스트라는 각종 콩쿠르대회, 음악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다양한 지역행사 초청을 받아 봉사 연주를 선보임으로써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석송초등학교 교사 김민경은 석송초의 학생 개개인의 클래식 악기연주 실력과 우수한 오케스트라 성장의 비결을“우수한 강사진들과 오랫동안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방과후교육활동이 잘 운영되고 있고, 특히 여름방학 동안의 집중적인 개인 레슨 및 합주연습을 지속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석송초 오케스트라의 악장 홍예빈(6학년)은 “개인적으로 콩쿠르에 나가는 곡도 연습하는데 여름방학 캠프 때 집중 연습을 하니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강사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 주시고 합주를 통해 연주할 기회가 많아 실력이 자연스럽게 느는 것 같아요. 또 우리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곡을 연주하니 더 정겹고 클래식 연주를 할 때는 제가 스스로 대견합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여 악기연주를 하니까 재밌어요.”라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