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노현석)은 지난 13일(화) 2019년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80명을 대상으로 직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주문화원에서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치매예방교육으로 공주보건소 김은해 주무관이 진행하고 참여자가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는 활동이 1시간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치매가 가장 걸리기 두려운 병으로 뽑히는데 예방수칙에 대한 책자도 나눠주고 자가진단도 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2부는 강민호 사회복지사가 재능나눔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부정수급, 일지 작성법에 다시 한 번 더 강조하며 참여자가 근무분야를 정확이 이해 할 수 있도록 돕고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재능나눔 활동은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주최가 되어 진행되는 활동으로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재능나눔 활동 기회를 부여하여 사회참여를 통한 노후 성취감 제고와 건강 및 대인관계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