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13일(화) 공주문화원에서 참여자 42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시장형의 직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직무능력 향상과 치매예방 및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춰 ‘치매예방교육’, ‘직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치매예방을 위한 치매예방 수칙(3?3?3)교육, 치매예방 체조, 치매 척도지 검사 등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강조했고, 예방법을 충분히 숙지시켜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여시 주의사항으로 활동일자 허위작성, 대리참여,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중복참여, 입원?해외출입국 기간 동안 활동일지 서명으로 인한 활동비 환수 등의 부정수급 근절을 당부했다.

공주시니어클럽 노현석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노인 재능나눔 활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