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국 청소년 초청…이해의 폭 넓힌다”
충남도, “중국 청소년 초청…이해의 폭 넓힌다”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8.1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13일 도내 일원서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 초청 연수’ 실시

 

충남도는 9∼13일 도내 시·군 일원에서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연수는 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헤이룽장성 청소년과 인솔자 등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연수는 도내 주요 관광지 관람, 현장 체험, 도청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10일부터 본격 일정에 돌입한 방문단은 논산시 미스터션샤인랜드를 찾아 서바이벌 체험을 즐기고,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전통한지 공예, 케이-팝(K-POP) 댄스 등의 체험 시간을 가졌다.

11일에는 아산시 이순신 빙상장과 천안시 충청남도안전체험관 및 천문대 홍대용 과학관 등을 방문했으며, 12일에는 아산시 외암민속마을 등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예산군 소재 물놀이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충남도청으로 이동해 시설을 견학했다.

류재승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중국 헤이룽장성 간 교류는 지난 1993년 헤이룽장성 관계자들의 대전 엑스포 방문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격년으로 양국 청소년 상호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