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공주전우회(회장 강후식)는 지난 12일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공주전우회 회원 40여 명은 월례회의에 앞서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한편 일본 제품의 불매운동 및 일본정부의 공식사과를 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하 결의문 전문)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

“ 일본 정부는 수출제한 조치를 철회하라”

지난해 10월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에 내린 강제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지난 7월 1일부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제조에 필수적인 부품, 소재의 수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외국환 및 외국무역관리법 상 수출통제 우대 대상인 ‘화이트 국가’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한 데에 대하여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한다.

21세기 첨단산업의 소재를 경제보복 조치로 활용하는 일본 정부의 이런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정상회의 선언뿐만 아니라 WTO 협정 등에도 정면 배치되는 것으로 자유롭고 예측 가능한 경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국제사회의 공조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것이다.

그동안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던 대한민국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했으며 나아가 우리 정부의 대북제재 불이행 등 거짓말과 가짜뉴스를 통해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

이러한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적반하장격인 일본의 조치에 온 국민의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다. 우리 정부는 관련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외교적 노력을 통해 합리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일본정부는 이를 외면하고 있다.

조국이 어려울 때 해병대가 선봉에 서 왔다. 이에 지금의 국가적인 엄중한 사태에 대해 전우회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일본은 자유무역주의에 역행하는 경제보복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며, 일본 기업들은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을 지급하고 일본 정부 역시 진심으로 사과하라.

하나, 우리 전우회원들은 향후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 구매를 불매할 것을 결의한다.

2018년 8월 12일

해병대 공주전우회원 일동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