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초청 강연, 역사기행 등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 시키고, 독서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갖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작가 초청 행사 ▲역사기행, 인문학 강의 ▲일일 행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작가 초정 행사에서는 △도서「빈센트 나의 빈센트」정여울 저자의 강연회 △도서「산딸기 임금님」고수진 작가의 그림책 인형극 등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저자 강연이 진행된다.

△녹두꽃 피었던 고창 역사기행 △‘일제에 항거한 항일운동의 숨은 주인공들!’ 주제의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성인 대상 플라워 원데이 특강 △ 도전! 어린이 독서 도장 100개 채우기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다양한 계층의 문화 향유 욕구를 자극한다.

그리고, ‘빨간머리 앤 원화전시’, ‘시와 노래하는 그림책 공연’, ‘여러가지 만들기 체험행사’ 등도 9월 21일 ‘일일 행사’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8월에도 특강과 전시를 운영한다. 도서 「빨간머리앤-자작나무 숲을 지나」와 관련한 원화 전시와 8월 28일에는 초등학생 이상 가족 및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이민숙 저자의 ‘그림 퍼즐과 천인형으로 함께 하는 그림책 놀이’특강을 운영한다.

접수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http://e.sjle.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그 밖에 9월 특강 4종은 8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정여울 저자 특강은 9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http://e.sjle.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고창 역사 기행 및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9월 2일(월), 09:00부터 선착순 방문접수로 모집한다.

9월 21일 일일체험행사의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추가로 궁금한 내용은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www.sjle.go.kr) 및 온라인 수강신청 누리집(e.sjle.go.kr) 또는 평생학습부(☎044-410-14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