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 직원 대상 재난·안전교육 강화
충남도, 전 직원 대상 재난·안전교육 강화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7.2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3일까지 3달간 소화기, 심폐소생술 등 행동요령 습득

충남도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에 대한 교육을 강화한다.

도는 23일부터 오는 10월 23일까지 충남안전체험관에서 도 직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지진 등 재난안전 체험 등을 익히게 된다.

양승조 지사와 간부공무원들도 오는 9월 9일에 매주 열리는 실국원장회의를 안전체험관 현장에서 열고, 체험교육을 습득할 예정이다.

양승조 지사는 “재난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도민 모두가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안전행동요령에 대한 반복학습과 훈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도민안전교육을 위해 매년 장애인, 안전보안관 등을 대상으로 한 도민안전문화대학, 학생 재난안전캠프, 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우리집 생활안전 온도점검 등 계층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위기 상황시 행동요령을 담은 ‘도민안전사고 예방 동영상’을 제작해 도내 모든 행정기관,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석완 도 재난안전실장은 “도는 ‘안전은 최고의 복지’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재난 예방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도민 안전의식 고취 등 재난과 안전관리 핵심 주체로서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