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전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22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10일간 여름방학 취업준비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준비캠프는 공주정명학교 전공과 직업훈련 대상 학생 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 대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자율통학을 원칙으로 하여, 출퇴근 과정을 자연스럽게 훈련하고, 사업체와 유사한 작업환경 및 시간 운영으로 학생들의 직장적응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캠프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직조가공(장갑편직)과 외주용역(종이가방 제작, 고양이 식탁 조립)으로 구성하여 작업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자립에 필요한 실질적 기능을 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직장적응력뿐만 아니라 풍부한 여가생활을 위한 여가활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주정명학교 백옥희 교장은“더운 날씨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취업준비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견하고, 학생들에게서 취업에 대한 기대감과 열정이 가득해 보였으며, 마지막 날까지 열심히 참여하여 취업에 도움이 되는 많은 작업 기술을 익히고, 이번 캠프를 기회로 추후에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희망을 심어 주었다.

이번 여름방학 취업준비 캠프가 참가 학생들에게 예비 직장인으로서 직업 및 자립 기능 역량 강화와 성실한 근무태도를 준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