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실시
충남도의회,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실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7.17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의료원장 자질·경영능력에 대한 심층 인사청문 거쳐
홍성의료원장 인사청문회 박래경 후보자
홍성의료원장 인사청문회 박래경 후보자

7월 17일(수) 충청남도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연, 천안7)는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박래경 前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만성적인 인력난과 경영수지 악화 등 경영 문제가 다수 산적해 있는 홍성의료원의 현실을 감안하여, 운영 방향과 현안 문제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또한, 도덕성 평가와 경영능력 평가로 나눠 실시하여, 후보자 개인적인 자질과 의료원 운영 능력까지 검증한 후, 최종 적합 의견으로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김연 위원장은 ‘도에서 전액 출자하여 운영 중인 종합 의료원이 지역민에게 외면 받는 현실을 감안하여 도민의 건강증진과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부활하기 위해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해 경영능력, 공직가치관 등을 철저히 검증했다’고 밝혔다.

홍성의료원장 후보자는 정책 소견으로 ‘지역사회의 기본적인 의료욕구를 충족시키며 공공의료에 중점을 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 의료진과 전문적인 간호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재활 및 장기요양 시설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의료원장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충남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