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금성여고, 11일 글로벌 리더십 캠프 개최
공주금성여고, 11일 글로벌 리더십 캠프 개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7.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국, 몽골 3개국 학생들과 국제교류

공주금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효숙)는 공주고등학교, 공주여자고등학교, 공주영명고등학교와 공동으로 11일부터 16일까지 공주시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한국, 미국, 몽골 3개국 학생들의 국제교류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와 사고방식을 이해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배려와 양보를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주금성여고는 11일 방문 학생 22명과 공주금성여고 학생 2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오전에 환영식을 갖고, 다도체험, 음악(사물놀이 체험), 미술(전통부채 꾸미기)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이어 ‘공주시 무용협회’ 주관으로 ‘찾아가는 문화 활동’을 통한 무용공연 감상, 공주금성여고 학생들이 준비한 ‘삶에 힘이 되는 노래 부르기’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캠프에 참여한 미국 학생 Alyssa는 “사물놀이에서 장구를 칠 때 정말 신났어요. 한국 학생들이 친절하고 다정하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몽골 학생 BATDORJ는 “한국 학생들의 공연이 감동적이고 아름답다고 생각했어요. 다음에 또 한국에 오고 싶어요.”라고 밝혔다.

방문 학생들과 함께 한 공주금성여고 최민경 학생은 “처음에는 몽골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었는데, 같이 부채를 꾸미면서 서로의 말을 조금씩 알아듣게 되는 값진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김효숙 교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활동으로 외국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해봄으로써 의사소통능력을 발달시키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주시 글로벌 리더십 캠프는 공주시, PESS청소년교육연구소, 금강장학회, AFE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