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9.07.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3개월간 최대 75만 원까지 지원하는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주민 소모임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은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의 참여의지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과 현수막 제작 및 공통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다양한 주민 소모임 활동을 지원, 진행절차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생력을 키우고 공동체 활동에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해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구성원이 요청하는 강의의 강사비 지원 ▲네트워크 형성 방법 안내 ▲다과꾸러미 제공 등 공동체별 요청사항이다.

이번 사업은 그간 참여 의지는 있지만 주민 소모임 활동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몰라 참여하지 못했던 주민들이 부담 없이 지원해볼 수 있는 사업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blog. naver.com/sejongcommunity)와 공동체지원팀(☎ 070-4217-35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