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강북도서관, ‘가족 시네마 콘서트’ 개최
공주강북도서관, ‘가족 시네마 콘서트’ 개최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9.07.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선정…130명 선착순 모집

공주시 강북도서관은 8월 3일 강북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일환으로 ‘가족 시네마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공모사업 선정으로 개최되는 가족 시네마 콘서트는 ‘영화 속 민요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특히, ‘날리굿밴드’가 영화와 어울리는 우리 국악을 곁들여 들려줄 예정으로, 날리굿밴드는 한국의 전통 창법에 현대음악을 입혀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민요밴드로 제2회 옥천지용창작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8일부터 강북도서관 2층에서 1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강북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1-840-8955)로 문의하면 된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은 “기존 공연과는 색다른 이번 공연이 우리 지역민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해줌은 물론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 도서관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의 문화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이 속한 주간의 금, 토, 일요일에 공공도서관에서 지역민의 문화예술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