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깨끗한 공주·아름다운마을만들기사업 지속
공주시, 깨끗한 공주·아름다운마을만들기사업 지속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9.07.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상반기 성과 분석을 마치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독거노인가정 등 방문 청결의 날 운영을 통해 15가정을 방문, 39톤의 쓰레기를 수거 처리했으며,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은 18개 마을 355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등 기초환경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독거노인 가정 등 방문 청결의 날은 악취 및 전염병 예방효과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은 불법소각 등 부 적정 처리를 예방하고 주민의식 개선 및 깨끗한 공주 만들기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 △클린구역 지정 운영 △청소사각지대 쓰레기관리대책 추진 △쓰레기 투기장소 화단조성 △대 주민홍보활동 전개 등의 사업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면서 민관 협력 강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 등 6개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며, 도움이나 교육이 필요할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나 공주시 자원순환과(☏041-840-8574)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동식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단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