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주시지부 사곡농협, ‘농업인행복버스’시동
농협 공주시지부 사곡농협, ‘농업인행복버스’시동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5.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농업인 행복버스’가 충남지역에서는 사곡농협에서 처음으로 시동을 걸었다.

농협공주시지부(지부장 차재희), 사곡농협(조합장 이충우)은 24일 사곡 게이트볼장에서 관내 농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장수사진촬영, 검안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실시했다.

이날 인천 힘찬병원 의료진 20여명이 방문한 지역 농업인들에게 정확한 검사를 통해 맞춤형 물리치료 및 약 처방을 하였고, 장수사진과 검안을 통한 돋보기를 무료로 증정하여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차재희 공주시지부장은“농업인 행복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농협은 앞으로도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통해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 행복버스’는 소외된 농촌지역에 의료,문화,법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지난 2014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업인 실익사업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