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정체성 확립 위해 추진 중인 ‘여민락 교향시’창작음악회에 활용

세종시를 대표하는 지역기업 ㈜일미농수산(회장 오영철)이 21일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에 문화예술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춘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의 대표기업인 일미농수산이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문화메세나 활동에 3년 연속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영철 회장은 “그 동안 사업인생에 큰 역경이 많았는데 지금 이렇게 직원들의 일터를 책임지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는 함께 한 지역사회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세종시 대표 지역기업으로 솔선해서 세종시 문화예술분야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일미농수산 후원금은 세종시문화재단이 세종시 문화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민락교향시」 창작음악회를 개최하는 데 활용된다.

「여민락교향시」는 현재 이신우 서울대 교수(안익태 작곡상 대상, 영국 왕립음악원 2019년‘올해의 음악가상)가 약 15분 분량으로 작곡 중에 있다. 8월말 작품이 완성되면 세계적 연주단체인 세종솔로이스츠가 10월 4일 세종축제의 전야제와 10월 5일 세종축제 개막식에서 세종시민을 위해 연주하게 된다. 또한 10월 29일에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세종대왕과 음악 국제전시회」 폐막공연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1월말에서 12월 사이에 세종솔로이스츠가 뉴욕 카네기홀에서 갈라공연 형식으로 해외 초연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여민락교향시」는 세종대왕의 이름과 정신을 계승한 세종시에 헌정한 곡이라는 점을 명시해서 활용되게 되며, 세종시문화재단은 향후 2~3년간 추가 작곡과 개작을 통해 「여민락교향곡」으로 발전시켜 2021년 세종아트센터 개관 기념 공연으로 올릴 예정이다.

세종시문화재단 문화메세나 후원 관련 문의는 전화(044-850-05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