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원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남도의회, ‘의원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5.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 통해 의정발전 방안 모색 및 결산심사 기법 연수 통한 전문성 강화

충청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의원 및 사무처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양일 간 강원도 속초에서 ‘의원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충남도의회는 “최근 산불로 인해 관광객 감소 등 지역경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를 돕고자 이번 워크숍 장소를 속초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회제도 개혁 TF활동 결과 보고 및 의회발전 방안에 대한 의원간의 토론회와 결산 심사기법의 연수를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지식 향상과 유능하고 일 잘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첫째날인 21일(화)에는 유병국 의장 주재하에 ‘의회제도개혁 TF활동 결과 보고’ 및 ‘의회 발전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의회제도개혁 TF활동 결과 보고’에서는 의정분과·의사분과·입법정책분과에서 추진 중인 37개 과제를 선정해 즉시 추진과제와 중장기 추진과제로 나누어 그동안의 추진 실적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계획을 보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어, 의원들은 5분발언 및 도정질문 등 의회운영과 관련된 허심탄회한 의견 교환과 의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날 충남도의회 의원들 및 사무처직원들은 산불피해 지역인 고성군 토성면을 방문해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에게 충남도의회 의원들이 모금한 성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주민을 위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어, 22일(수)에는 제1차 정례회 결산심사를 앞두고 서울특별시의회 한태식 수석전문위원을 초청해 결산서의 분석 및 심사기법과 관련된 심도있는 강의를 갖는다.

유병국 의장은 "올해는 제 11대 충남도의회가 2년차를 맞이하는 해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해야 하는 시기이며, 이에 도의회가 전문성을 갖춰 도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감시와 견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