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의회 간 교류 협력 방안 논의 및 충남의 경제·문화 현장 방문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미국 펜실베니주의회 Bob Mensch(밥 멘슈) 공화당 상원의원 등과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충남도의회를 방문한 펜실베니아주의회 대표단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도의회 방문, 의장 접견 및 양 기관 간 교류협력 방안 논의, 문화·관광 체험 및 산업시설 시찰 등을 실시하게 된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일차에는 독립기념관 관람을 비롯해 아산기업인협의회 (주)세프라 홍창민 전무이사, (주)셀렙 오학식 상무이사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 후 방문단은 공주시에 위치한 무령왕릉과 공산성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역사 및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진 후 의회로 돌아와 환담 및 기념촬영 등을 실시한다.

이어, 3일차에는 부여에 위치한 한국인삼공사 고려인삼창 부여공장을 방문해 정관장 생산 현황 청취 및 시설 견학과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한다.

유병국 의장은 “밥 멘슈 의원님과 양봉필 21세기 한중미지도자회 사무총장님, 이광수 한국전 기념 한-미 동맹 평화의공원건립 공동 위원장님을 비롯한 방문단이 충남도의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펜실베니아주는 미국의 13개의 창립주 중 하나로 50개의 주 중에서 인구수 5위, GDP 6위를 차질할 정도로 경제적?역사적으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로 알고 있으며, 특히 필라델피아는 자유의 종, 독립기념관, 미국 혁명 박물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우리 충청남도와 매우 비슷한 역사적 의미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라고 말했다.

또한, “역사적으로 비슷한 점이 많은 펜실베니아주와 충청남도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 체결이 필요하며 양 의회 간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 속에서 국제사회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기반을 공고히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