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6일 2019 축제평가단회의 개최
공주시, 26일 2019 축제평가단회의 개최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9.03.26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유기준, 부위원장-양광호 선출
유기준, “지역축제 발전위해 노력”
계룡산벚꽃축제 등 상반기 개최 축제 컨설팅
지역축제 대표가 축제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지역축제 대표가 축제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2019 공주시 축제평가단회의가 26일 오후 3시 시청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축제평가단회의는 공주시에서 개최되는 지역축제에 대해 전문가의 컨설팅과 객관적 평가로 축제의 완성도 및 경쟁력을 높여 지역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

이 자리에는 심규덕 문화관광복지국장을 비롯한 유기준 전 공주대교수, 양광호 한국영상대학교수, 이맹석 시의원 등 16명의 축제평가위원과 지역축제대표,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위원장, 부위원장 호선, 2019 축제평가단운영계획보고, 상반기축제사업설명 및 컨설팅, 기타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기준 전 공주대학교 교수가 위원장, 양광호 한국영상대학교수가 부위원장에 선출됐다.

심규덕 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역특성을 살린 지역축제를 하고는 있지만, 매년 개최하는 축제라 식상할 수 있다”며 “컨설팅을 통해 지역축제가 더 발전하고, 더불어 공주시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준 위원장은 “공주시 축제평가단의 활동을 열심히 해 지역축제가 발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반기축제인 △계룡산벚꽃축제 △계룡산 산신제 △갑사황매화축제 △마곡사신록축제 △공주항공축제에 대한 지역축제 대표의 설명이 있었다. 하반기에는 △구룡사 구절초축제에 대한 컨설팅을 하게 된다.

축제평가방법은 축제 기획의 명확성과 주제 관련성, 대표프로그램차별성 등 축제의 기획 빛 콘텐츠와 축제의 운영, 축제발전역량, 축제효과를 현장평가하며, 축제평가단의 개선안에 대한 미 이행시 감점을 부여하게 된다. 그리고 12월에는 최종 축제평가결과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계룡산벚꽃축제(4월 5일~14일)는 계룡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축제로 이삼평도자문화제와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막식, 축하공연, 불꽃놀이, 농산물판매, 체험부스운영, 헌다례, 이삼평 도자전시회, 사진전시회, 도자판매부스를 운영하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통한 체류시간을 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계룡산 산신제(4월20일~21일) 계룡산 전통산신제보존회가 주관으로 계룡단, 수신단, 중악단, 기찬마루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계룡산 산신제는 계룡단 제례 후 산신 위패를 기찬마루까지 모시는 퍼포먼스를 벌일 예정이며, 특히 계룡단과 수신단을 지방문화재에 등록하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게 된다.

△갑사황매화축제(4월26일~28일)는 계룡산갑사상가지구일원에서 문화공연, 포토 존 설치, 무료체험부스운영, 갑사 옛 모습 사진전시회 등을 개최하며 코레일 관광개발팀과 협력해 전국 홍보 및 열차여행상품으로 개발시켜 공주역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마곡사신록축제(4월27일~28일)는 마곡사신록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주관해 마곡사일원에서 열린다. 프로그램으로는 전시, 백범명상길 걷기, 체험마당, 숲속 작은 음악회 등이 있다.

△공주항공축제(5월4일~5월6일)는 공주시 의당면 수촌리 정안천내 경량항공기 이착륙장에서 열린다. 매년 백제문화제와 연계하여 개최했으나, 청소년과 가족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체험프로그램으로 경량항공기 전시 및 비행체험, 물 로켓 제작 발사, 포토 존, 모형 항공기제작 및 날리기, 드론 조종체험, 스카이다이빙 가상체험, 경비행기조정 가상체험 등이 열릴 예정이다.

심규덕 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심규덕 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기준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기준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역축제 대표가 축제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지역축제 대표가 축제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