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조례제정 추진
충남도의회,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조례제정 추진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3.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기후 의원, 충청남도교육청 장애예방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교육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제310회 임시회에서 심의
도내 일선학교에 체계적인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기대
홍기후 의원
홍기후 의원

충남도내 일선학교에서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실시 및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례가 제정된다.

충남도의회는 홍기후 의원(당진1)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장애예방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교육에 관한 조례안’을 오는 18일(월)부터 열리는 제310회 임시회에서 심의한다고 15일 밝혔다.

조례안 주요내용으로는 ▲기본계획 수립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실시 ▲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개인·단체 및 법인 등에 대해 포상 ▲예산 등 교육실시에 대해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장애인식개선교육위원회’를 설치해 장애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교육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홍기후 의원은 “실제 장애의 대부분이 사고나 질병 등 후천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부터 장애 예방과 장애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가치관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22일(금) 교육위원회 심사를 거쳐, 29일(금)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