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 10명에 창업지원금 8천만 원 지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019년 공주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 대상자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신청 대상자 가운데 창업 관련 기본교육 과정을 거친 후 최종 10명을 선발해 1명당 8백만 원의 창업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나 2019년도에 사업자 등록을 한 청년 창업가가 해당된다.

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경영전략과 창업실무, 재무관리 등 기본교육과 시제품 제작 과정 등을 교육하고, 전문가나 창업 선배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이 밖에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창업한 창업자들에 대해서도 창업 멘토링과 창업자간 네트워킹, 경영관리 교육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로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신청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 공고란과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www.knubi.kongj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능한 지역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우수한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성공적인 창업의 꿈을 향해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