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특별자치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4월 3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시청각실에서 “수요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세종시민과 함께 문학으로 감성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시, 소설, 수필 등 다양한 심리, 사회학을 주제로 진행되며, 문학을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4월 ▲3일 ‘시를 잊은 그대에게’(정재찬 한양대 교수)를 시작으로, ▲10일 ‘현대인 심리치료 특강 : 회복’(배지석 심리치료사), ▲17일 ‘쓰기의 말들’(은유 작가), ▲24일 ‘글쓰기의 최전선’(은유 작가) 순으로 진행된다.

5월에는 ▲8일 ‘어버이날기념 인생극장(노명우 아주대 교수), ▲15일 ‘마흔에 관하여’(정여울 작가), ▲22일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정여울 작가), ▲29일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오찬호 작가)의 토크콘서트로 마무리 되며 총 8회로 진행된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7회 이상 수강자에 한하여 진흥원장 명의의 이수증이 수여 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일과 삶의 가치를 찾고, 따뜻한 인문학적 감성의 울림을 주는 세종시민대학「집현전」의 대표적인 시민강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통해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44-865-96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