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행복을 위한 새로운 해법제시 ‘화제’
사업 창업 투자 전 필독서이자, 성공과 행복을 위한 지침서

미래예측학 1호 박사로 알려진 동양미래학자 소재학 교수가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인이 자신의 때(타이밍)라는 것을 강조하는 ‘때를 찾는 지혜, 인생 사계절 석하리듬’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자 소재학 교수는 이 책에서 “지금 내가 힘든 것, 혹은 그때 힘들었던 것이 어찌 보면 내 탓, 어찌 보면 원인 제공한 누군가의 탓이고, 현실에서 그렇게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누군가의 잘못이라기보다 그 시기 그러한 상황으로 유도될 수밖에 없었던 시절 탓이며, 때(타이밍)가 진짜 주된 요인”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렇게 ‘때(타이밍)가’ 주범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자신을 탓하며 의기소침 할 필요도 없고, 누군가를 원망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납득하게 된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상대를, 아이를, 부모를, 아내를, 남편을 이해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게 된다.

때를 찾는 것은 그만큼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이 책은 사업?창업?투자 전 필독서이다. 또한 보다 원만한 인간관계, 화목한 가족관계, 행복한 연인관계를 원한다면 누구나 꼭 읽어 보아야 할 책이다.

이 책의 1장 때를 찾는 지혜, 인생 사계절 ‘석하리듬’에서는 석하리듬에 대한 개념 정리를 비롯한 동양미래예측학에 대한 학문적 논의를 이어간다. 특히 대자연의 사계절을 빗대어 설명한 인생사계절 ‘석하리듬’의 사계가 흥미로우며, 석하리듬의 겨울이 오는 15가지 징조는 참고할만하다.

책 제목의 일부이기도 한 ‘석하리듬’은 석하 소재학 교수가 직접 개발한 동양미래예측 방법론으로, 사람의 흥망성쇠가 10년을 주기로 일정한 반복의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10년 안에 대자연의 흐름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정도 차이가 있을지라도 누구나 성공과 실패의 시기가 있으며, 이는 규칙성을 가지고 있기에 불시에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예측이 가능한 것이라는 것이다.

2장 2019년 황금돼지해와 춘하추동에서는 황금돼지해와 관련된 행운이나, 황금돼지해를 둘러싼 여러 가지 속설들을 해부해 허와 실을 밝히고, 삼재와 아홉수, 상충살 등에 대해서도 학문적 근거를 들어가며 전혀 근거 없는 미신이라는 것을 밝혀 나간다. 특히 2019년의 특별한 흐름, 대한민국의 국운과 부동산, 경제에 관한 전망은 눈여겨볼만하다.

3장 지혜롭고 현명한 삶을 통해서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할 수 있게 한다. 과연 운명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질문을 던진 저자는 운명이란 단순히 주어진 것이라기보다 주어진 것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으로 나누어 생각해야 할 것을 주장한다. 결국 인생은 자신에게 주어진 큰 흐름을 알고, 그 흐름 안에서 자신의 노력을 더해갈 때 성공적이며 행복한 인생으로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어려운 문제들, 당장은 답이 없어 보이는 문제들에 대한 해법들이 자연스럽게 제시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결국 자신의 때를 아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인생의 지혜이며 성공의 비결이고,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한 전제조건이라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누구에게나 저마다의 몫이 있음을 알고 조급해 하지 말라는 당부도 잊지 않는다. (도서 출판 가람, 본문 197쪽, 정가 12,000원)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