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태 후보는 “30여 년 동안 청춘을 바쳐 농협에 근무, 경험과 경륜이 충분히 검증된 후보”라며 “세종서부농협을 새롭게 바꿔보고자 출마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로컬푸드사업 확대, 시설하우스 계약재배 및 판매 사업 활성화, 구매사업 활성화, 배달서비스 체제 확대 등을 통해 조합의 경제 사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도경영과 내실경영을 통한 조합수익 극대화, 조합원을 위한 최적의 금융제공, 농협 임직원, 조합원, 지역농업인의 화합도모, 관외 조합원 상담창구 개설, 조합 사업을 획기적으로 개선, 조합원 배당금 확대, 내실경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등으로 조합을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이야 말로 세종서부농협이 제2의 도약을 이룰 골든타임”이라며 농협의 전문성과 경륜을 갖춘 적임자, 농협 경영능력을 검증받은 준비된 후보, 투명한 정도 경영으로 조합원님들의 자긍심을 높여줄 인물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이윤태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윤태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1. 출마 이유는?

“저는 1984년 농협에 입사해 30여년을 근무했습니다. 마음의 고향이자 청춘을 다 바쳐 일한 곳이 농협이고, 세종서부농협은 저의 자부심입니다.

저는 세종서부농협에서 30년 무사고로 근무하고 퇴직한 경험과 경륜이 충분이 검증된 후보로, 우리 조합을 새롭게 바꿔보고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2. 조합의 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은?

▲로컬 푸드 사업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 연결을 통한 농산물직거래, 농민장터 활성화를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품목별 공선회 조직에 대한 농가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시설하우스 계약재배 및 판매 사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농산물 직판장의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와의 연계 및 적극적인 홍보와 효율적인 운영에 노력 하겠습니다 ▲농약과 비료 처방사 설치를 통한 영농지도사업 강화로 구매사업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도농 자매결연 및 체험프로그램 활대를 통한 농산물 판매를 강화하겠습니다. ▲배달서비스 체제 확대(농산물, 농자재, 농산물 직판장 상품)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더 많은 소득 작물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3. 주요 공약은?

▲정도경영과 내실경영을 통한 조합수익 극대화

▲효율적인 조합원 자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조합원을 위한 최적의 금융제공

▲농협 임직원, 조합원, 지역농업인의 화합도모

▲관외 조합원 상담창구 개설

▲조합사업 운영실적과 자산현황 반기별 공개

▲효율적인 직원운용

▲직원채용 및 승진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원교육 강화로 조합원 및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

▲조합 사업을 획기적으로 개선, 조합원 배당금 확대

▲경비절감 및 각종사업 실적개선을 통한 수익 극대화로 재무구조 개선

▲지 사무소장에게 권한과 책임을 대폭위임, 책임경영체제 도입

▲내실경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시스템에 의한 관리감독 강화

4. 조합원들에게 한마디.

“저는 우리 세종서부농협의 미래를 책임질 후보로,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농협으로 바꿔 세종서부농협을 발전시키겠습니다.

지금이야 말로 세종서부농협이 제2의 도약을 이룰 골든타임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세종서부농협을 더욱 튼튼하게 이끌어 가겠습니다. 조합원과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으로 활기찬 세종서부농협을 새롭게 만들겠습니다.

농협의 전문성과 경륜을 갖춘 적임자, 농협 경영능력을 검증받은 준비된 후보, 투명한 정도 경영으로 조합원님들의 자긍심을 높여줄 저 이윤태를 믿고, 선택해 주십시오. 믿음을 저버리지 않도록 온 힘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이윤태 후보 약력

학력

▲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졸업

경력

▲1984년 7월 입사~2014년 12월까지 세종서부농협(구 장기농협) 근무

▲지도·경제상무 및 신용상무 역임

▲농협중앙회장 공적상 3회, 공로상 표창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