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교육력 제고 종합 계획 밝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9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3회 언론 브리핑을 갖고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 종합 계획’에 대하여 보고했다.

최교육감은 이날 “우리 교육청은 2016년부터 고교상향평준화 정책을 시행하여 관내 모든 일반계 고등학교가 고르게 좋은 학교로 발전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진로?적성에 맞는 성공적인 진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활권역의 단계적 입주에 따라 신설학교와 소위 비 선호 학교 교육력에 대한 우려가 있음이 이번 고입배정에서 현실화 됐고, 행정수도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세종시의 위상에 걸맞게 일반계 고등학교가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그간의 지원체계를 한층 더 점검하고 보완한‘일반계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 종합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모든 일반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특성화를 핵심 과제로 추진 ▲ 교사의 교과 지도 역량 강화 ▲대입 지원 및 지도 역량 강화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지원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원 대비 학생 수가 부족한 일부 학교에 대한 중점지원을 통해 일반계 고등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