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지역내 자생하고 있는 동아리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지역문화예술 생산자이자 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하여 ‘2019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의 방향은 주도적인 활동 유도를 위하여 예술동아리-전문예술가 파견 지원(자체 매칭), 예술동아리 기획사업 및 운영지원을 위한 예술코디네이터 선발 등으로 진행되며 지원신청은 3월 4일부터 15일까지다.

지원 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공예, 전통예술 등 다양한 예술활동 분야의 전문예술가를 연간 50시수 파견 지원하며, 지역내 활동기반 마련 및 동아리 성장을 위한 예술코디네이터를 선발하여 다양한 행사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하고자 한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은 예술동아리 관계자 및 예술가, 기획자들의 사업이해와 지원편의를 위해 2월 △21일(목) 14시 당진문화예술학교 다목적실(1층), △22일(금) 14시 천안축구센터 중회의실(2층)에서 '2019년도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술지원팀(041-630-2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