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온 관광객들로 넘쳐
관광객들, 대형화로에 군밤 구우며 축제 즐겨
어린이들, 전통놀이에 즐거움 두 배

대형 화로앞에서 군밤을 굽고 있는 관광객들

2019 겨울공주군밤축제 2일째인 19일 고마 일원에는 공주 밤 축제를 즐기러온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북적거렸다.

이날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스카빙, 전통 민속놀이체험, 밤 요리 경연대회, 군밤음식 체험, 전통놀이체험 등이 열려 관광객들은 부스를 찾아다니며 행복한 축제를 즐겼다.

관광객들은 대형화로 주변을 에워싸고 탁탁 터지는 밤 익는 소리에 고소한 군침을 삼키며 장작이 타는 연기에 눈이 시린 것도 잊고, 밤이 맛있게 익기를 기다리다 호호 불어 먹는 공주 군밤 맛에 매료돼 “정말 맛있다.” 며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공주 밤으로 만든 먹거리에는 군밤 스프도 한 몫을 단단히 했다.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군밤스프 시식 코너는 관광객들이 줄을 길게 늘어서 차례를 기다려야 맛 볼 수 있었다. 때문에 웅진동 새마을회원들은 군밤스프 끓이기에 손이 모자랄 정도였다.

그리고 공주 밤 빵, 공주 밤을 이용한 막걸리 등도 인기를 얻었다. 이를 구입을 하기 위해 한참을 기다려야 겨우 구매할 수 있을 정도였다.

이날 처음 열린 알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경연대회는 공주 알밤 축제다운 프로그램으로 관심이 높았다. 경연이 끝난 후에는 심사위원과 관객들이 함께 알밤요리를 맛보며 맛을 평가했다.

이번 겨울공주군밤축제는 어린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다. 어린이들은 맛있는 군밤을 먹는 것 외에도 군밤놀이터(에어바운스), 체험놀이, 야외에서 즐기는 활쏘기, 널뛰기, 한옥마을 앞에서의 사방치기, 윷놀이, 제기차기도 할 수 있어 큰 재미를 주었다. 관광객들은 싱글벙글하며 “공주군밤이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먹어도 질리지 않고 정말 좋아요.” 라며 연신 공주 밤을 칭찬했다.

한편 2019 겨울군밤축제 3일째인 20일에는 추억의 음악회, 아이스카빙, 알밤민속놀이한마당이 있은 후 폐막식이 있게 된다.

대형 화로앞에서 군밤을 굽고 있는 관광객들
대형 화로앞에서 군밤을 굽고 있는 관광객들
대형 화로앞에서 군밤을 굽고 있는 관광객들
아이스카빙 시범이 열리고 있다.
이재룡 의원이 맛있는 밤 홍보를 하고 있다.
밤요리경진대회 요리를 맛보고 있다.
밤요리경진대회가 열리고 있다.
군밤놀이터(에어바운스) 모습
활쏘기 체험을 하는 어린이와 가족들
조관행 관광과장이 알밤스프를 맛보고 있다.
길게 늘어선 관광객들
길게 늘어선 관광객들
한옥마을 선화당 앞에서 관광객들이 전통놀이를 즐기고 있다.
웅진동새마을회원들이 알밤스프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