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순 노인회장,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자”
윤석우, “마을회관 준공돼 기뻐”
이상호 목사, “반상회 할 곳 없어 교회이용”

공주시 이인면 쇄기길 83-2 주봉1리 소학노인회관준공식이 11일 열렸다. 사진은 마을회관 준공 기념촬영모습

공주시 이인면 쇄기길 83-2 주봉1리 소학노인회관 준공식이 11일 오전 11시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영수 주봉1리 이장, 김창순 주봉1리 노인회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과 신현조 이인면장, 최의근 이인농협조합장, 윤석우 전 충남도의장, 이상호 공주세광교회 목사가 참석했다.

이날 주봉1리 소학노인회관 준공식은 국민의례, 경과보고, 환영사, 인사말, 격려사, 축사, 감사인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수 이장은 이날 경과보고를 통해 “우리 동네에서 마을회관이 멀고, 노인들의 쉴 곳이 없어 2016년 노인정 건립을 건의하고, 2017년 두 차례에 걸쳐 공주시에 할머니방 건립을 건의해 주봉1리 경로당으로 1억 6.700여만 원의 지원이 결정됨에 따라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2018년 건축에 착공해 2018년 12월에 연면적 77.88㎥ 의 주봉1리 소학노인회관을 준공하기에 됐다.”고 보고했다.

김창순 주봉1리 노인회장은 “준공식에 마을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주어 감사드리며, 마을주민 모두 무병장수하여 즐겁고 행복하게 잘 지내자”고 말했다.

신현조 이인면장은 “마을회관 준공을 축하드리며, 마을주민들이 늘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최의근 이인농협조합장은 “새해 들어 마을회관이 잘 준공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상호 세광교회 목사는 “처음 마을에 오니 마을회관이 근 2km 가까이 되는 곳에 있어 너무 멀어 노인들이 편안하게 다닐 수 있도록 마을회관 간 길을 내었으면 하는 바람 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동네에서 20여년을 살다보니 노인들이 갈 곳이 없어 이집 저집 기울이고, 마을 반상회조차 할 장소가 없어 교회를 많이 이용했으나, 마을회관이 생겨 너무 좋다.” 며 “마을회관이 준공되기까지 힘써 주신 윤석우 전 충남도의장과 공주시 관계자, 그 외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윤석우 전 충남도의장은 “기해년 새해 마을주민들이 소망하던 마을회관이 준공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주봉1리 마을주민들은 이날 아담한 지어진 경로당이 준공된 것을 함께 축하하며 부녀회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함께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영수 이장이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김창순 노인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현조 이인면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최의근 이인농협조합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현판식을 하고 있다.
마을주민들이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
마을주민들이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
이상호 세광교회목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윤석우 전 충남도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Tag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