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OECD 교육국 정지은 정책분석관 초청 특강
공주대, OECD 교육국 정지은 정책분석관 초청 특강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9.01.11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 사범대학은 1월 11일(금) 오후2시 국제회의실에서 정지은 OECD 교육국 정책분석관을 초청 해“국제기구 진출과 OECD 교육국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

공주대 사범대학(학장 이병기)은 국립국제교육원의 2018학년도 해외교원 파견사업 에 참여하는 해외교육봉사단 및 사범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기구의 인재 육성과 진로 다변화 및 예비교사 해외 파견 등 국제 교육교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 강사로 초청된 정지은 정책분석관은 학부 및 교육대학원생을 대상으로 OECD, UNESCO 등 국제기구에서 인턴 및 연구원 되는 방법, 국제기구 및 국제협력 관련 진로의 유형 및 전망, OECD 교육국의 역할 및 주요 활동, 예비교사들의 ODA 수원국 해외교원파견사업 활성화 방안 등 국제 교류협력 분야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강의했다.

사범대학 이병기 학장은“오늘의 특강이 사범대학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과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테 밑거름이 되고,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대학생을 위한 글로벌 특강을 개발하여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