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중교통 운영관리 민관협의회 발족식
세종시, 대중교통 운영관리 민관협의회 발족식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9.01.1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현안해결 민관 머리 맞댄다
11일 민관협의회 발족…시민·운수업체 등 25명 참여

‘대중교통 중심 도시’ 세종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시청과 시민, 운수업체 등 민관이 머리를 맞댄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 전문가, 운수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운영관리 민관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발족한 민관협의회는 읍면동별 주민대표 19명과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교통 등 운수업체 관계자 2명, 전문가 2명 등 총 25명이 참여했다.

앞으로 민관협의회는 세종시 대중교통 정책 및 전략 수립, 교통불편 모니터링 및 제도 개선 등 대중교통과 관련한 폭넓은 분야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정채교 건설교통국장과 함께 민관협의회를 이끌 공동위원장으로 류도경(보람동) 씨가 선출됐고, 부위원장으로는 박지영(부강면) 씨가 뽑혔다.

이어진 회의에서 민관협의회 위원들은 세종시의 대중교통 정책현안 및 협의회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정채교 건설교통국장은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대중교통정책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현안문제들을 서로 협력·해결하는 등 공동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