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최갑선 이사장

최갑선 이사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최갑선 이사장은 “저의 행정능력과 경영능력을 인정해 이사장으로 선임됐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업무에 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물의 개선을 통하여 우리시의 시설물에 시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의 수요가 많은 시설 (수영장, 헬스장 등)의 증설 및 확장을 통하여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 여러분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방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지역 발전에 보다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는 최갑선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하 인터뷰)

-이사장 취임 소감은?

“저는 안성에서 태어나 안성에서 공직생활을 시작 하였고 이후 광역행정기관인 경기도청과 도시행정기관인 안양시에서 공직생활을 하였으며, 지방공기업인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경영본부장을 역임 하였습니다.

우석제 안성시장께서는 저의 행정능력과 경영능력을 인정해 이번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모에서 이사장으로 선임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업무에 임하고자 합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을 소개한다면?

“우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과 생활폐기물 청소사업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삶을 위하여 2000년에 안성시에서 자본금 전액을 출자하여 설립한 지방공기업입니다.

우리공단은 고객맞춤경영, 재무건전성강화, 안전사고제로, 조직문화 및 역량강화를 경영방침으로 시민의 편안한 문화, 체육, 놀이, 휴식공간이 있는 종합운동장, 축구장, 야구장, 체육관, 국제정구장, 국민체육센터(수영장, 헬스장, 요가 등), 사계절 썰매장, 안성맞춤캠핑장 등 공공시설 관리 운영과 교통약자(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지원을 위한 안성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선별장 관리운영,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수거, 시가지가로청소, 종량제봉투 판매사업,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관리운영을 통하여 시민여러분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드리기 위하여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단경영계획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위험요인 사전제거 등 안전관리 위주의 사전예방을 철저히 함은 물론, 비인기 종목의 체육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다양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물의 개선을 통하여 우리시의 시설물에 시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수요가 많은 시설 (수영장, 헬스장 등)의 증설 및 확장을 통하여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토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늘어나는 쓰레기문제에 적극 대처해 쾌적한 거리 및 생활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더불어 저를 비롯한 전 직원은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정신으로 공단 발전 및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에게 하실 말씀은?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지역경제가 어렵긴 하지만, 황금 돼지띠의 해인만큼 각 가정에 보다 풍성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 여러분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방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서 우리 공단이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지역 발전에 보다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어떠한 꾸지람도 겸허히 받아들이고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시민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