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 건설을 위한 원활한 대민 청소 서비스 행정을 구현하고자 청소차운전원 및 환경미화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고마 컨벤션센터에서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안전 실천결의 다짐대회를 가졌다.(사진)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교육센터 이만재 부장의 강의로 청소업무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별 위험요인 및 산업재해 예방 대책에 대하여 같이 고민해 보고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홍석 청소행정팀장으로부터 민원인 친절 응대 요령,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등 업무 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전달 받고, 적극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용희 청소반장은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계기로 안전사고 예방 및 친절 봉사 등 능동적인 자세로 시민들께 다가가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고 말했다.

아울러 환경미화원들은 이날 행사를 마치고, 청소사각지대 쓰레기관리대책의 일환으로 도로변 자연정화활동 및 악취방지를 위한 쓰레기 수집 장소 세척 등 주변 정리 작업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공주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기연 환경자원과장은 “청소업무 추진 시 시민을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친절 봉사하는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에 정려해 줄 것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