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배, “사회보장계획도 왕도답게”
김영배, “사회보장계획도 왕도답게”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8.11.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공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중간용역보고회 열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태희원 책임연구위원이 중간보고를 하고 있다.

공주시 제4기 (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중간용역보고회가 8일 오후 2시 고마센터 7호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내년부터 4년 동안 시행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급변하는 환경에 맞도록 복지, 보건, 의료,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계획에 잘 담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배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지역이 잘 되려면 시스템을 잘 갖춰야 한다”며 “백제의 왕도답게 탄생하는 순간부터 생을 마감할 때까지 사회보장계획을 잘 수립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태희원 책임연구위원은 이날 제4기 중간용역보고를 통해 제3기 지역사회 보장계획 실행결과를 진단하고, 제4기 기본방향 및 중점추진사업 및 세부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태희원 연구원은 ▲인구감소 및 고령화에 대응한 맞춤형 복지 공급 ▲작은 지역, 마을 중심의 사회보장 강화(커뮤니티 케어) ▲지속 가능한 기본생활 역량 보장 ▲마을 중심 작은 인프라 확대, 상호 돌봄 문화 확산 등을 제4기 계획의 기본방향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김정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영배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