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아트리움 개관식 겸해 학생 공연 및 전시회 개최
15일부터 23일까지 순수미술작품전 전시,
피아노·관현악 연주, 대중가요 공연 펼쳐

세종예술고등학교(교장 임진환, 이하 세종예술고)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세종아트리움(세종예술고 1층)에서 ?2018 세종문화예술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18 세종문화예술주간」은 세종예술고 1층에 세종 아트리움(도서관, 갤러리, 스터티룸, 콘서트 공간, 휴식 장소 등으로 활용) 개관식을 겸해 개최됐으며, 세종예술고 문화예술부가 주최하고 세종예술고 학생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나랑 너랑 모두랑!’ 함께하는 가을 버스킹’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했으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자기주도역량을 강화하고, 스스로 꿈과 끼를 키우고 열정을 나누는 학교예술문화 활성화로 창의예술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에는 강에스더, 남윤재 학생의 피아노앙상블(헝가리안댄스 5번), 문채은, 최다현, 차상준, 임세진 학생의 혼성3중창(aus der, hochzeit, des camacho) 공연이 펼쳐졌고, 16일에는 우다인, 임세진 학생의 피아노앙상블(헝가리안댄스 2번), 박정현, 장은영, 전지호 학생의 바이올린 앙상블 공연을 진행됐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는 ▲피아노앙상블(헝가리안댄스 1번) ▲25현가야금연주(캐논변주곡), 관현악앙상블 ▲노래(양화대교, I was a car, Destination 피아노 연주곡) ▲세종예술 자유창작 순수미술작품전 출품작 전시회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진환 교장은 “학생들이 세종문화예술주간을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역량을 강화하고, 친구들과 교직원들 앞에서 펼치는 공연을 통해 다양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창의예술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