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인대학, 친환경농업 현장연찬 교육
세종시농업인대학, 친환경농업 현장연찬 교육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8.10.1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최근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 및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2018년 세종시농업인대학-친환경농업과정’의 일환으로 충남 예산에서 현장연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연찬 교육은 친환경농업과정 이론수업과 연계한 현장연찬 교육으로, 농업인대학의 이론교육 효과증진을 목표로 추진됐다.

친환경농업반 수강생 39명은 친환경농법으로 농산물을 생산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충남 예산의 우수 농가를 방문, 한방영양제와 유황제를 이용한 친환경농법을 견학했다.

이어서는 인근에 위치한 충남농업기술원으로 자리를 옮겨 아열대작물 재배 포장을 둘러보고, 기후변화시대에 대비한 아열대 작물 재배방안을 모색했다.

수강생들은 또 충남농업기술원 내에 위치한 적정기술공유센터에 들러 생활 속에서 에너지자원을 절감해 농업에 적용시키는 적정기술을 배우고 현장적용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연찬 교육을 통해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이 현장에서 적용되는 과정을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분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세종시농업인대학 교육과정을 충실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