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복지수도 충남’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도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는 올 한 해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단체를 격려하고,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10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2018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포상식은 이종화 도의회 부의장, 정황 도교육청 교육행정국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기부자와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명의 개인과 10개 기관에 표창장이 전달됐다.

먼저 희망나눔 캠페인 및 연중 모금 우수 시·군으로는 보령시와 태안군, 서산시가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단체 부문에는 △삼성전자㈜온양캠퍼스와 △미래엔서해에너지 등 7개 기관이, 개인 부문에서는 △김민태(서산시), 양창학(공주시) 씨 등 11명이 각각 선정돼 도지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나눔 확산에 모범이 된 유공자에게는 도의회 의장 표창(5명), 도교육감 표창(8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20명)이 각각 수여됐다.

양승조 지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우리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