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스타트업의 기술사업화 격차 해소를 위해 GAP Bridge 프로젝트 추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19일(수) SB플라자 2층 비즈커넥트센터에서 중소벤처?스타트업기업의 사업화촉진을 위한『제1회 BCC GAP Bridge』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개소식을 통해 그랜드 오픈한 세종SB플라자 2 층에 조성된 Biz Connect Center(BCC)에서는 세종혁신센터의 주도로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대기업 등 산?학?연?관이 협업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기획 프로젝트인 “GAP(Goods Accelerationg Partnership) Bridge”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선보인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설명회는 ▲혁신센터 청년창업 보육프로그램 및 지원정책 안내 ▲(주)엔에스아리아 B2B 온라인 플랫폼 소개 ▲1:1 입점 상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세종혁신센터는 ㈜엔에스아리아와 상품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농심이 가진 유통 채널과 시장을 활용하여 제조?판매 중인 상품의 판매 촉진 등 실질적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설명회 전 과정을 함께 한 ㈜엔에스아리아 김미경대표는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판매이다.”며, “㈜엔에스아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업종별 MD, 농심 산하 R&D 전문 인력, 마케팅 지원 등세종혁신센터와 연계하여 세종시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그간 중소?벤처?스타트업 중 상품성은 있으나 유통채널 확보의 어려움에 있던 기업들에게 대기업이 구축해 놓은 마케팅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다양한 Gap Bridge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역의 스타트업기업들의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빠르게 시장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