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교육청, 교육분야 적극 협력키로

20일 세종시청-교육청 합동 기자회견
교육?보육 등 4개 분야 7개 과제 이행 합의
교복비?현장체험학습비 지원,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등

20일 최교진 교육감(좌)과 이춘희 시장(우)이 합동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0일 세종시청 2층 정음실에서 207회 정례브리핑을 열고 ‘세종시청-교육청 협력공약 추진’에 대해 합동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세종시청과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를 전국 제일의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고, 공부하는 세종시로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양 기관은 시민자문단 연석회의를 열어 세종시정 3기 공약과 교육혁신 2기 공약 중 교육 ? 보육 ? 문화 ? 급식 등 4개 분야 7개의 협력공약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시청-교육청이 함께 공약추진 TF를 구성하여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최종적으로 9월 14일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상호협력 추진방안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 분야 협력공약으로「무상교육 확대」,「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도서관 건립 및 독서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세종 행복교육 지원센터」를 설립, 운영하기로 했으며, 「도서관 건립 및 독서교육」과 관련 양 기관은 공공-학교도서관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여, 도서관 인프라 공유와 독서 프로그램 개발, 자원활동가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보고했다.

더불어 “보육 분야는「영유아교육 연계 시스템 구축」과 「놀이터 조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으며, 「놀이터 조성」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세종시청에서는 내년에 시범사업으로 1개소를 설치하고 2020년까지 전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문화 및 급식 분야는 「문화예술 교육 강화」와「공공급식 안전성 강화」를 공동공약으로 추진하겠으며, 세종시청에서는 내년까지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준공하여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세종시청과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합동브리핑에 앞서 세종시청-교육청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