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대부설초,2018공주이야기축제 '금상' 수상
공주교대부설초,2018공주이야기축제 '금상' 수상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8.09.20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의 희망, 공주의 꿈」 뮤지컬 공연으로 감동

 

공주교대부설초(교장 김연화)가 지난 13일(목)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열린 ‘흥미진진 HI-history 2018 공주이야기 축제’ 스토리텔링 부문에「백제의 희망, 공주의 꿈」뮤지컬로 참가해 금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 수상으로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공주이야기 축제는 공주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공주의 문화유산 이야기, 향토사랑 관련 전설 및 설화, 지역의 옛이야기를 학생들이 알기 쉽게 다양한 발표 형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아랑 외 9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공주의 꿈 역사동아리’는 웅진으로 천도한 백제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탐구하고, 웅진 백제 시대의 이야기와 오늘날 공주의 꿈을 잇는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노래와 안무, 소품까지 직접 준비해 참여했다. 이에 많은 관객들은 실감나는 연기와 노래가 있는 「백제의 희망, 공주의 꿈」공연을 보고 감동의 박수를 보내 주었다.

공주 이야기축제에 참여한 양수민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연습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자랑스러운 백제의 도읍이었던 웅진을 소개할 수 있어 좋았고, 초등학교 시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