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간호학과 봉사단원들이 29일 영상보건대학 축제에서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 특급뉴스 오희숙
공주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희경) 봉사동아리 볼룬티어닷컴·간호봉사단·로타렉트 학생들이 29일 영상보건대학 축제에서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건강 차, 건강·미용식 아로마 비누를 제작, 판매하면서 학생들과 호흡을 같이했다.

간호학과 학생들은 바쁘고 힘든 학업 속에서도 이타주의에 입각한 봉사정신과 간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볼룬티어닷컴·간호봉사단·로타렉트는 주말마다 지역의 치매노인, 장애인, 만성질환자에게 다양한 돌봄 행위를 제공하고 있다.

볼룬티어닷컴 동아리(회장 맹보라)는 어르신께 아로마 요법을 적용한 손·발 마사지, 체조 및 운동요법, 건강 상담과 교육 등을 하고 있다. 특히 직접 만든 건강비누와 미용비누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간호봉사단(회장 서미희)은 가사방문을 통한 가사지원과 빈곤가정의 어린이에게 생활교육 제공 및 건강노인센터에서 봉사하면서 설문조사를 통해 더 나은 활동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로타렉트(회장 정하늬)는 노인회관과 요양센터를 찾는 주민에게 활력징후와 혈당 측정, 건강상태 모니터링을 하며 시설장애인에게 도움을 주고 좋은 벗이 되고 있다.

이들 봉사단은 사랑과 열정으로 이뤄진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예비간호사들의 윤리의식, 간호정신 및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간호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우수한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초석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