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업무경감과 학교회계 운영 효율화로 학교혁신 지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16일부터 17일까지 한국문화연수원에서 학교 및 교육청 소속 행정직 지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재정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학교 확대, 자치학교 도입 등 새로운 수요에 대비하는 현장 밀착형 회계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으며,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학교혁신 지원이 주 목적이다.

워크숍의 주요내용은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학교회계 집행품의 간소화, 개산급 범위 확대 계획 등 지출관리 효율화 방안에 대한 직무연찬과,

경기도교육청 소속 행정실장의 ‘사례중심 혁신학교 운영 지원’과 ‘실천교육 교사모임’ 회장의 ‘현직 교사가 바라본 학교회계’강의로 구성된 학교혁신 지원 역량강화 과정이다.

또한, 학교회계 운영 효율화를 위한 개선방안과 학교운영비 지원기준 개선 방안을 주제로 열띤 분임토의를 진행하며 민주적이고 안정적인 회계운영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 점이 눈에 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이 학교혁신을 위한 학교회계 지원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학교재정자치 역량을 강화하여 효율적으로 회계를 운영함으로써 세종시 혁신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