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영상대학 김수량 학장이 체육대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공주영상대학 (학장 김수량)은 14일 오전 10시 학교운동장에서 2008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스승의 날을 기념, 15일까지 계속된다. 이 대회에서는 학장 배 축구경기, 남녀 계주, 피구, 단체 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행사 외에 제자가 스승업고 달리기, 스승과 제자 씨름대회, 교직원과 재학생들의 축구경기, 교직원과 발야구 등이 진행된다.

공주영상대학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체육대회 입장식을 하는 과정에서 모의테러범 제압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환자복장을 하고 입장하고 있다. 스튜어디스과 학생들이 입장하면서 관중석을 향해 예쁘게 인사하고 있다.


이번 체육대회에는 특별히 재학생, 교수, 교직원 등 3,000여명의 학교 구성원이 모두 참석, 흥겨운 한마당을 펼치게 된다.

또한 방송영상특성화 대학답게 국내 대학 최초로 학교에 구비되어 있는 HDTV 생방송용 중계차를 이용, 체육대회장면을 실시간(생방송)으로 중계하고 있다.



                            공주영상대학 HDTV 중계차

HDTV중계차에는 HD카메라 6대, HD VTR 2대, HD 영상스위처, 기타 HD영상,음향장비 등이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부터 케이블, 지상파 중계가 가능하다.

한편 공주영상대학에서는 국내대학에서는 최초로 소형 HD중계차를 실습장비로 구입, HD중계 영상제작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이고, 재학생들에게 생방송 실전중계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실시간 중계의 전두지휘는 방송영상제작계열교수(영상편집제작과 양윤주 교수)가, 운영과 촬영은 재학생들이 직접 맡고 있다. 한마음 체육대회 중계는 공주영상대학 홈페이지(www.kcac.ac.kr)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