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 컨벤션홀에서 ‘세계를 향한 백제문화도시 공주의 새로운 도전’ 주제 강연

서경덕 교수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7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2018 신바람 공주시민대학 제46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는 5대양 6대주를 누비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를 초빙해 ‘세계를 향한 백제문화도시 공주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백제문화의 세계화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공주시가 앞으로 백제문화를 세계에 어떻게 홍보해야 할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경덕 교수는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 세계적인 신문에 독도 및 동해, 위안부, 고구려 등의 이슈를 광고에 실어 크게 주목을 받는 등 대한민국 홍보에 미쳐 세계를 누빈 21세기 돈키호테로 불린다.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제1대 대한국인 이사장, 범국민 언어문화개선운동 홍보대사, 제20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홍보대사, 서울특별시 브랜드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세종학당재단 이사,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교장, UN 새천년목표개발지원 특별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47강 교양강좌는 한명기 명지대학교 사학과 교수를 초빙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4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강연이 예정돼 있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 교육팀(☏041-840-8392, 8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