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세종호수공원에서 국악, 연극, 무용 등 8개 단체 공연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어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주관하는 ‘2018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호락호락」’이 8월 17일(금) 저녁 7시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은 2018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5개 단체(퓨전국악그룹 풍류, 이모션 콘텐츠, 극단 예인, 월드퓨전 시나위, 더 크리에이티브 판)와 문화예술 교류 3개 단체(광개토사물놀이, 극단 진씨어터, 솔리스트 디바)가 함께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희·희곡·무용으로 구성된 ‘판놀음’, 낭독공연 ‘희희낭락’, 마술과 연극으로 구성된 ‘별에서 온 선비’, 무용극 ‘판꽃 피다’, 국악과 성악의 만남 ‘얼씨고와 브라보’로 10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피날레로 8개 단체 전 출연진 40여명이 함께 한바탕 ‘난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의 전체 사회를 맡은 이경재 대표(이모션 콘텐츠)는 “호락호락(湖樂好樂)은 ‘호수공원에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고 즐거운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국악·연극·마술·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세종시 상주단체가 함께 준비한 페스티벌로, 여름밤 호수공원에서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장(세종문화예술회관)과 공연단체 간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의 공연장을 활성화하고 전문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페스티벌의 세부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지역문화진흥팀(044-850-0531,053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