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충남자동차부품산업 인력양성 사업단(단장 이금배교수)은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제1회 전국 CATIA 경진대회’를 공주대학교 공과대학(천안캠퍼스)에서 개최했다.

금번 개최된 경진대회는 기계, 자동차 부품 구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부품설계의 현장 적응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사업단에 소속된 5개 대학(공주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서대, 호서대, 순천향대)을 비롯하여 전국의 35개 대학 278명의 대학생들과 8개 산업체 13명의 현장 설계인력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CATIA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기계 및 자동차 부품 설계 분야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었다.

‘CATIA(Computer-graphics Aided Three - Dimensional Interactive Application)’란 3차원 설계 소프트웨어이다. 현재 (주)현대-기아 자동차를 비롯하여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업계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으며 그 사용자들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대회는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도면제공, 3차원 모델링, 도면화 작업, 도면 출력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학부 대상에는 군산대학교 박익수 학생이, 일반부 대상에는 (주)다스 이창훈 참가자가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충남도지사의 상장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