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대상 미술치료 봉사, 무료 짜장면 나눔 및 이미용 봉사 실시

사진 왼쪽부터 둥구나무봉사단과 사나래아띠봉사단 활동모습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윤근)는 7월부터 12월까지 시?도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봉사단 육성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지원하는 전문봉사단 사업을 실시한다.

전문봉사단 사업은 다양한 전문 재능을 가지고 있는 봉사단이 충남 도내 사회복지시설 생활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및 분위기 조성,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취지로 실시된다.

이번 전문봉사단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약 7년간 효자의 집에서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사나래아띠 봉사단”과 2008년부터 충남 도내 사회복지시설 생활인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둥구나무 봉사단” 총 2개 봉사단이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으며, 이들 봉사단은 충남도내에서 노인 대상 미술치료 봉사, 무료 짜장면 나눔 및 이미용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박윤근 회장은 “이번 전문봉사단 사업이 봉사단 활동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것을 기대하며, 충남 도내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이 될 것으로 앞으로도 전문 재능을 가진 봉사단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곳에 찾아가 사랑을 전하기를 희망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따뜻한 복지공동체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